사진=태백시 제공
태백시 삼수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윤정)는 지난 18일 삼수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삼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봉사단체, 주민이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삼수자율방범대, 삼수사랑나눔회 등 지역 사회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절임배추 700kg과 지역산 고춧가루 등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이를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권오형 삼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 자원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정 삼수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나눔에 동참해 주신 사회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자원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설비 김영수 대표가 삼수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충북도, ‘숲이그린정원’?‘예그리나’ 민간정원 신규 등록
충북도는 청주시에 위치한 ‘숲이그린정원’, ‘예그리나’를 신규 민간정원 17호, 18호로 등록했다고 밝혔다.민간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원 유형 중 하나로, 개인·법인·단체가 직접 조성·운영하며 일반에 공개되는 정원을 말한다.충북도는 지난 2015년부터 민간정원...
속초시, 제29회 환동해거점도시회의 성공적 개최
속초시는 11월 20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제29회 환동해거점도시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환동해거점도시회의는 1994년 일본 요나고시에서 시작된 국제회의로, 속초시는 1997년, 2002년, 2012년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회의를 주최했다.이번 회의에는 대한민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환동해권 4개국 10개 도시 대표가 참석해 글로벌 시대...
경북교육청, 경북 최초 IB 고등학교 후보학교 탄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안동시에 있는 풍산고등학교(교장 이준설)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고등학교 과정인 디플로마 프로그램(D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경북 고등학교 최초의 IB 후보학교 승인으로, 경북형 고교 교육 혁신이 세계적 교육 표준과 본격적으로 만나는 역사적인 첫걸...
전국 보치아 선수들, 20일부터 4일간 속초에서 열전 돌입
‘제18회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와 ‘제1회 속초시장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대장정에 돌입한다.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강원특별자치도보치아연맹, 속초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보치아는 패럴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수들이 각자 배정된 공을 번..
상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탄온정 나눔행사’ 실시
태백시 상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원길)는 지난 19일 ‘상장동 연탄온정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900장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월드비전 태백후원이사회(이사장 성연모)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상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여해 연탄 운반 및 배달 봉사.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11월 23일 개막... 국내외 최강 씨름인 총출동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1월 23일(일)부터 11월 29일(토)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의성군씨름협회와 의성군체육회가 주관하며, ‘씨름의 고장’ 의성에서 국내·외 최정상급 씨름인들이 대거 참가해 뜨거운 한판 승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