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11-08 11:03:18
기사수정


구래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산영)는 지난 5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출범에 따른 위촉식과 역량강화 교육 및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간 새싹틔움사업(영유아 교육비 지원), 학교를 통한 위기가구 발굴 사업, 독거노인 안부전화 등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자체 특화사업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기존 위원들의 임기 만료와 마산동 분동(9. 23)에 따라 이번에 신규 위원 6명을 추가로 재구성해 제3기 협의체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이날 촉장 전수와 함께 애지원복지회 고도훈 대표를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이날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복지재단 공동 주관)을 신청해 전병관 강사(충남 아산시 경로장애인과장)를 초빙, 실제 읍면동협의체의 운영사례와 역할에 대해 배우고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도훈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우리 지역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힐 수 있도록 지역 단체 및 기관들과 소통하는 단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늘 감사하며, 주민 중심의 지역 관계망으로서 주민력 강화 지원에 기여하실 것에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