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 - 제15회 청춘예술제 개최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1-08 17:41:01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제15회 익산어르신 청춘예술제”가 지난 8일 솜리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행사는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병기)이 주관하여 하였으며, 정헌율 익산시장, 조배숙 국회의원, 윤영숙 익산시의회 부의장 등 이 참석하였다.

300여명의 관내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예술제에서는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하여 남부권 노인종합복지관과 황등 노인종합복지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탈춤, 우쿨렐레, 우리가락 등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실력을 겨뤘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1년 동안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히신 실력을 펼칠 기회가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배움에는 때가 없다는 말씀을 절감하며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절대 늙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를 절실히 깨닫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굴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청춘예술제는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 배운 바를 발표하는 배움의 장으로 올해 15회를 맞이하였으며, 매년 11월 초에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