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전통 식문화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1-11 16:32:27
기사수정


▲ .전통 식문화 전문인력 양성교육 장면


보령시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조리가공교육장에서 전통 식문화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향토 및 전통음식 조리과정을 안내해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세종식품연구소 관계자를 초빙해 지난 917일부터 118일까지 2개월에 걸쳐 보령 블루베리 찹쌀전, 보령 머드 고구마 머핀, 보령 방풍 커틀릿 등 지역 특색에 맞는 음식 12종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특산물에 대한 이해와 메뉴개발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보급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각기 지역마다 전통이 담겨 있는 전통식문화를 계승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전통식문화 보급을 통해 특산물 매출향상과 먹거리 관광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