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 위촉식과 함께 새출발 다져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1-02 13:57:44
기사수정




시흥시 월곶동(동장 박명일)은 지난 30일 월곶동 문화센터에서 월곶동 주민자치회를 출범하고, 202011일자로 시범실시에 들어갔다.

 

주민이 지역문제 발굴 해결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10월부터 준비했다. 위원선정위원회 구성 및 공개모집을 통해 28명의 위원이 선정됐으며 30일 월곶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들은 앞으로 풀뿌리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 촉진을 위해 202112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한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회의에서는 조방훈 주민자치회장과 김명숙 위원과 심연섭 위원이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월곶동 박명일 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전환을 축하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풀뿌리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조방훈 주민자치회장은 주민과 함께 행복한 월곶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 모두가 참여해 월곶동을 발전시켜 살고 싶은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분과구성,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등을 진행하여 지역의 문제를 발굴, 해결책을 모색하며 지역발전계획 수립 등 마을대표 의사결정기구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