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설 연휴 쓰레기 관련 종합관리대책 추진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1-20 13:59:29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쓰레기 종합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명절 연휴 기간 쓰레기로 인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설날 전날인 124일과 27일에 생활폐기물, 음식물쓰레기, 재활용 쓰레기를 정상 수거한다.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이 많은 공동주택의 경우는 24일과 26일 집중 수거하고 대형폐기물의 경우는 연휴 기간 종료 후 일제히 수거할 계획이다.

 

, 생활 쓰레기 처리와 환경 관련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시청 내 청소행정과에 상황반을 편성했으며 도로변 쓰레기 처리를 위한 클린기동반과 긴급 수거 등을 위한 기동처리반을 운영한다.

 

아울러, 양주를 찾는 귀성객과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22일 덕정역 일원에서 대대적인 가로환경 정비행사를 개최하고 각 읍면동별 자체 계획에 따라 도심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가로환경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명절 연휴에 발생하는 쓰레기는 수거 일정에 맞춰 배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휴기간 동안 생활 쓰레기 등 청소 관련 민원은 양주시청 당직실(031-8082-4114)로 문의하면 된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