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안전사고, 교통, 생활불편 해소 등 7개 분야 세부계획 진행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1-20 18:23:53
기사수정


▲ 서천군청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설 명절 연휴에 군민들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24일부터 27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대책, 교통 대책,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 함께 나누는 따뜻한 명절 보내기, 생활민원 신속처리 및 생활불편 해소,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버스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마을의 생활 쓰레기를 처리하고 방치 현수막을 철거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노약자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 해소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설 연휴 기간 중에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서해병원의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해 비상 응급체계를 마련했다.

 

군은 연휴 기간 비상연락망, 의료기관, 대중교통, 관광지 정보 등을 담은 생활정보지를 제작하고 각 읍면과 기차역 등에 비치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연휴 기간 불편함이 없도록 설 명절 종합 대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