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로이터통신현재 중국인 입국제한을 실시하는 국가는 러시아 외에도 프랑스, 미국, 독일, 호주 등을 포함해 133개국에 이르는 상황이다.
중국 국가이민관리국(國家移民管理局)은 앞서 지난 16일 중국인 입국을 제한한 133개국을 발표했다.
중국 국가이민관리국에 따르면, 중국에 거주하거나 방문한 이들에 입국 금지 조치를 내린 나라는 프랑스, 러시아, 독일, 미국, 필리핀, 캐나다, 싱가폴, 호주 등 133개국이다.
러시아는 중국의 오랜 우방국이지만 정치적인 이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간 친분관계를 떠나 '전염병 확산 방지 차원'에서 중국인 입국금지를 결정한것으로 전해졌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