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로이터통신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이틀 한국 영화 '기생충'을 "빌어먹을"이라는 속어까지 써가며 비난 수위를 높였다.
그는 유세 도중 한국 봉준호 감독의 영화가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것을 두고 "빌어먹을(freaking) 영화로 아카데미 상을 탔다" 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그 한국 영화가 최고의 영화라고 말했다.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그는 "한국은 무역과 관련해 우리를 죽이고 있다. 그렇게 우리를 때리고 빌어먹을 영화로 아카데미 상을 탔다"며 말하자 관중석에서는 웃음이 터져 나왔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