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3-03 12:59:29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민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 및 일자리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4대를 추가 설치하고, 고장이 잦아 시민불편을 초래했던 노후 무인민원 발급기를 2대를 교체했다.

 

의정부 1·3동 행정구역 통합으로 행정공백이 생긴 의정부1동 주민자치센터(구 의정부3동 주민센터), 1월 말 고산지구 입주로 민원 증가가 예상되는 송산1동 주민센터, 의정부지방법원이 위치해 있어 민원이 많은 녹양동 주민센터, 의정부역 서부광장으로 사무실이 이전된 일자리센터 4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하였다.

 

또한, 기계의 노후로 고장이 낮았던 롯데마트 장암점과 망월사역에 설치 된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최신 기기로 교체하며 관내 총 31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게 되었다.

아울러 동 주민센터 옥외부스에 설치되어 있는 4대의 무인민원발급기(호원1, 호원2, 신곡1, 송산2) 운영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함으로써 민원접근성을 제고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위치와 이용안내는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