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자체 발주공사⦁수행사업 안전관리 강화 추진 -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 감축(국민생명지키기 3대프로젝트) 이행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3-03 14:33:39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무조정실 주관 국민생명지키기 3대프로젝트 중 하나인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 감축을 위하여 도 발주공사 및 수행사업에 대하여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이행하도록 하는 안전관리강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 및 행정시에서 진행하는 모든 발주공사 및 수행사업에 대하여 연간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공사기간에 따라 단기공사는 주 1회, 장기공사는 2개월 마다 1회 씩 안전점검을 강화하도록 했다.


 

특히, 안전관리 총괄부서인 안전정책과에서는 떨어짐, 끼임, 질식 등 고위험 사업장에 대하여 소관부서 협조를 받아 직접 지도점검에 나설 예정이며 안전점검 결과, 개선명령에 불응하는 사업장에 대하여는 고용노동부에 요청하여 지방노동관서의 감독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전점검 결과는 반기별로 국무조정실의 국민생명지키기 추진단으로 실적을 제출하여 ’21년부터는 지자체 정부합동평가 안전분야 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중환 도민안전실장은 “지자체가 발주한 공사와 수행사업에 있어서 철저한 현장밀착 안전관리를 실행하여 산재 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