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코로나19 대비 다중이용시설 등 소독 방법 안내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3-03 17:52:24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등 대중이 운집하는 장소에 대한 올바른 자가소독 방법과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한다.

 

소독을 실시하는 시설 관계자는 소독 전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 전신보호복·일회용 방수성 긴팔가운 안면보호구·고글 신발덮개·고무장화 일회용 이중장갑 등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실시 해야 한다.

 

소독범위는 엘리베이터 버튼, 손잡이 레일, 문손잡이, 팔걸이, 책상, 등받이, 키보드, 스위치, 블라인드, 화장실 등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부분을 우선적으로 실시한 뒤 충분하게 환기를 해야 한다.

 

소독약품에는 차아염소산나트륨(가정용 락스) 알코올(70% 이상) 코로나19용 환경부 허가 제품 등이 있으며, 차아염소산나트륨의 경우 생수와 함께 150의 비율로 희석한 뒤 사용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시민들께서는 자가소독 실시뿐만 아니라 개인위생수칙 준수도 당부한다고 말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