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교육지원청, 지자체와 연계해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교육 교재 지원 - 남구청과 울주군청은 수요 현황에 따라 과일간식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3-10 08:40:51
  • 수정 2020-03-10 19:48:1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은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연계해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과일간식교육 교재를 지원 한다고 밝혔다.

과일간식교육 교재는 돌봄교실 학생들이 과일을 즐겨 섭취하는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활용하는 학생용 교재이며, 남구청과 울주군청은 강남교육지원청의 교재 수요 조사를 통해 초등돌봄교실에 지원할 예정이다.

과일간식교육 교재에는 과일 골고루 먹기, 과실류의 특징, 과일을 먹으면 좋은 점 등 학생들의 과일간식을 즐겨 먹는 습관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게임, 만들기 등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구청 경제정책과, 울주군청 농업정책과, 강남교육지원청이 협업하는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은 초등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150g내외 연간 30회 이상 과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과일을 세척하고 껍질을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컵과일, 파우치, 벌크 등 신선한 형태로 공급한다.

강남교육지원청이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 수요 현황을 파악한 결과 관내 61개의 초등학교가 신청하였고, 남구청과 울주군청은 수요 현황에 따라 과일간식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수미 교육장은 개학이 되면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하는 과일간식지원 사업 전반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