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농업 확대보급을 위한 유기농자재 생산 실습 교육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3-11 16:02:44
기사수정



순창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친환경농업연구센터에서 유기농 자재를 이용한 풍년 농사를 위해 `유기농자재 생산 실습교육`을 왕대추 재배농가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농가들은 교육재료를 공동으로 구입해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고 군은 자체 강사를 활용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닮오일, 자닮유황, 인산칼슘 액비 등 친환경농업에서 반드시 갖춰야 할 농자재를 직접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농가 경영비가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닮`은 `자연을 닮은`이라는 뜻으로, 자닮오일과 자닮유황 등이 천연농약을 의미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미왕과연구회 최복수 회장은 “농업농촌의 어려운 경영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저비용 농업경영만이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유기농자재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건의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순창군은 친환경농업 선도군으로써

다양한 품목의 유기농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소규모 작목반 단위의 유기농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를 위한 교육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