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담당자 워크숍 개최 -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워크숍을 실시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3-12 20:26:2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는 12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개정으로 학교에서 운영했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지난 31일부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이관되어 교육지원청에서 학교폭력 심의를 주관하게 되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실시예정이었던 심의위원회 전체 연수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됨에 따라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에서는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날 자체 워크숍을 실시했다.

 

법령 개정에 따라 관내 전 초ㆍ중ㆍ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전담기구 구성에 대한 절차 및 구성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적법한 절차를 통해 이루어졌는지 확인 했다.

 

그리고 법령에 의해 새로 운영될 심의위원회의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이해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으며, 심의위원회의 모의 회의 진행 및 학교폭력 관련자의 이동 경로 등 실무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또한 워크숍 내용을 정리해 심의위원들에게 오는 19일에 있을 심의위원회 본회의 연수 자료로 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다.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잘 준비해 전문적 소양을 갖춘 위원이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에게 교육적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