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건강취약계층 위한 수제 마스크 제작ㆍ배부 - 방문간호사 가정방문으로 건강체크까지 챙겨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3-13 13:35:04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 방문 간호사 등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필터교체가 가능한 수제 면 마스크 만들기에 돌입했다.

 

11일 시흥시 방문건강관리센터 방문 간호사, 시흥시 자원봉사센터, 적십자 시흥시 지구협의회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시흥시 평생학습센터에 모여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귀한 손길을 보탰다.

 

수제 면 마스크는 재봉기술을 가진 자원봉사자와 방문간호사가 재능을 기부해 제작됐다. 방문건강관리 간호사는 평소 취미로 하던 재봉질이 코로나19 사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어려우신 어르신들에게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한 장이라도 더 많이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5천매를 목표로 하는 이번 마스크 만들기는 오는 18일까지 이어진다. 제작된 수제 면 마스크는 건강취약계층인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를 포함해 신체경제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와 같은 의료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수제 면 마스크는 교체용 필터 5매와 함께 배부되며,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마스크 부족사태를 극복하는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8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