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예술인·단체 2020년 공연장대관료 지원 신청 접수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3-18 14:16:31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예술인의 공연·전시 예술 활성화 및 창작의욕 고취를 위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뿐만 아니라 도내 공연·전시장, 문예회관 대관료를 최대 90%까지 지원하기로 하고, 420일부터 24일까지 희망하는 예술인·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연·전시회 등을 계획 중인 관내 전문 예술법인(문화예술진흥법 상), 일반 예술단체, 예술인 등이며,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면 도내 공연·전시장과 문예회관 대관료의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흥시는 이 사업을 위해 도·시비 500만원을 배정하고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 기여도, 최근 3년간 공연 실적 등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 할 방침이다.

 

신청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main.do) 시정소식 고시공고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시흥시청 4층 문화예술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마감일 도착분)으로 제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관료 지원 사업이 공연, 전시 등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 및 예술인의 부담을 완화해 시흥시 공연예술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8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