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스타트업 파크, 품(POOM)’이 오는 11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스타트업 파크의 공간 조성과 육성지원 프로그램 등 구성 면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스타트업 파크, 품(POOM)’의 리모델링,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등과 관련한 실시설계를 마치고, 4월 중 본격 조성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인천을 미국의 실리콘 밸리처럼 스타트업의 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송도국제도시 투모로우시티에 조성되는 스타트업 파크는 창업자·투자자·대학 및 연구기관 등 혁신주체가 열린 공간에서 네트워킹(개방성+집적화+지속가능)하는 창업 집적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민간이 운영하는 타워Ⅰ(면적 5천500㎡), △공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테크노파크)이 운영하는 타워Ⅱ(면적 8천500㎡)로 구분된다.
스타트업 파크의 공간은 오픈 데스크 120석과 59개실 등 전체 179개 기업을 육성할 수 있으며 1인실부터 50인실까지 스타트업 성장 단계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지원시설로는 회의실, 수면실, 교육장, 스타트업 교류공간,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지원센터, 엑셀러레이터 등의 사무공간을 배치해 다양한 육성 및 교육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교류 공간으로 활용된다.
지원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데이터 기술 기반 창업기업들의 특성별로 △일반(Basic Package), △데이터기반(DataTech Package), △인공지능기반(AI Package)으로 구분된다.
초기 스타트업부터 유망 스타트업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형 클라우드 IT인프라와 개발환경, 실증지원, 학습데이터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생태계 활성화, 실증프로그램, 투자, 글로벌 진출지원 등 4개 분야의 세부 16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유치와 육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국내외 육성기관, 대학들과 함께 육성 프로그램의 협업을 추진하게 된다.
더불어, 스타트업 육성 생태계 조성의 시너지를 위해 국가사업과의 연계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관련 현재 인천경제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oT테스트필드 조성사업’ ‘인공지능융합선도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센터 구축사업’ 및 행정안전부의 ‘청년일자리 공모사업(MICE지원센터)’도 스타트업 파크, 품과 연계해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같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혁신기업 300개사 육성 △글로벌 인재 2,000명 양성 △글로벌 진출 지원 160개사 △민간·공공 파트너(협력) 프로그램 30개 발굴 △일자리 1,500개 창출 등이 목표다. 사업명인 ‘POOM(품)’은 ‘플랫폼(Platform)’, ‘오픈 데이터(Open Data)’, ‘오픈 리빙랩(Open Living Lab)’, ‘메이크 밸류(Make Value)’의 이니셜로 플랫폼 기반 오픈 데이터를 활용한 실증을 통해 창업 생태계 재창조라는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것이 이번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의 핵심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11월 오픈을 앞둔 스타트업 파크에 대한 관련 업계와 시민들의 관심이 무척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차질없는 사업 추진을 통해 인천지역 경제 생태계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자의 지속가능한 도전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