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로이터통신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세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일본 NHK에 따르면 4일 기준으로 전국의 확진자는 3129명이다. 전날 하루 동안 353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는데, 일본 정부의 공식 집계 이후 하루 확진자가 300명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일본 정부는 의료시설 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금은 모든 확진자를 입원 치료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증상이 가벼운 환자는 집이나 호텔 등에서 치료한다는 계획이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