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인천항만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로 구성된 『인천클린공사협의회』의 제2단계 환경개선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
시와 시 소재 국가공사는 규제지역 밖에 놓여있던 대기오염원의 감축 및 관리를 위해 지난 2016년 3월 30일 『인천클린공사협의회』를 구성하고 4년간(2016~2019년)의 환경개선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하고 이행하였다.
그 결과 4개 공사에서 지난 4년간 총 2,462억원을 환경개선 사업에 투자하여 질소산화물(NOX) 1,450톤, 황산화물(SOX) 92톤, 이산화탄소(CO2) 23만톤 등 23만 5천여톤의 대기오염 물질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와 차량․장비의 배출가스 저감에, 한국가스공사는 LNG 기화기 질소산화물 감축에, 인천항만공사는 선박 배출가스 저감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비산먼지와 악취발생 저감에 중점적으로 노력하며 환경개선사업을 총력 추진하여 이룬 성과이다.
이번에 체결한 2단계 환경개선사업은 1단계 추진사업에 연속성을 갖고 각 기관별로 중점사업을 강화함으로써 1단계 환경개선사업의 대기오염 저감 효과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전기․수소차 충전인프라 구축, 한국가스공사의 선박용 저황유 연료전환, 인천항만공사의 선박저속운항(Vessel Speed Reduction) 프로그램 운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매립비산먼지 관리 등 강화된 환경개선사업은 대기오염 저감에 커다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백 현 환경국장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영향으로 국내․외의 불안정한 상황과 감염병에 대한 우려로 시민들의 깨끗한 공기에 대한 갈망이 더해지는 상황에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과 협업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라며, “제2단계 환경개선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여긴다며, 본 환경개선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인천클린공사협의회’의‘클린인천’ 만들기에 지속적인 협력과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