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희망 2015 나눔캠페인’ 3억 목표 추진 - - 내년 1월말까지 범시민 이웃사랑 캠페인 전개 … 자율적인 참여 유도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1-17 12:51:00
기사수정

 

▲ 지난해 희망나눔캠페인 장면     © 김흥식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복지 증진 및 행복한 보령 만들기를 위해 17일부터 ‘희망 2015 나눔 캠페인운동’에 돌입했다.

 

내년 1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작은기부, 사랑의 시작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와 같이 3억 원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는 본청(주민생활지원과)과 각 읍면동사무소 등 모두 20개소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교육지원청 등의 협조를 얻어 학생은 물론 사회단체 임,직원들의 솔선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범시민 이웃사랑 캠페인을 통한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연말연시 모금일을 설정해 대대적인 모금활동을 전개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방침이다.

 

특히 내달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급 기관․단체 및 학생, 시민 등이 참여하는 ‘희망 2015 나눔 캠페인 보령시 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해 나눔과 올바른 기부문화 분위기를 유도하는 등 지속적인 불우이웃돕기 활동을 전개한다.

 

시는 지난해에 모금목표액 3억 원을 초과한 5억6553만원의 실적을 보이는 등 뜨거운 성원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한 바 있어 올해에도 목표액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아름다운 1% 나눔 운동을 통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온정이 넘치는 보령을 만드는 데 많은 관심과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캠페인 기간 중 모금방법은 지로용지 및 모금회 계좌 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시 주민생활지원과(041-930-3898)나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