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미국 일각에서 요구하는 그의 사임과 관련해 그럴 생각이 없다고 못 박았다.
2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사임 여부에 대한 의견을 묻는 말에 “지난 3년 동안 생명을 구하고 WHO 조직 개혁을 위해 밤낮으로 일해왔고 계속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을 멈추기 위해 전력을 다할 때라면서 “옆을 돌아볼 여력이 없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