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코로나19와 연관성이 의심되는 '어린이 괴질(rare inflammatory reaction)'이 전 세계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가와사키병과 유사한 증세를 보이는 어린이 괴질 환자 8명이 보고된 이후 미국과 스페인,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에서 유사한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또 영국 BBC방송은 13일(현지시간) "코로나19 관련 소아 다발성 염증 증후군이 16세 이하 어린이들 사이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괴질은 흔하지 않는 염증성 반응을 보여 소아 다발성 염증 증후군으로 불릴 뿐 원인도, 치료법도 아직 알 수 없어 더 큰 공포심을 주고 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