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FP중국의 ‘6·4 톈안먼 민주화운동’ 31주년을 맞아 홍콩 시민들이 곳곳에서 톈안먼 시위 희생자를 기리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열었다.
4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시민 수만여명은 이날 저녁 홍콩 각지에서 톈안먼 시위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촛불 집회를 벌였다.
경찰이 집회를 허가하지 않았고,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른 ‘8명 이상 집회 금지’ 규정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거리로 쏟아져 나와 홍콩보안법 반대와 홍콩의 자유 및 독립을 외쳤다.
시위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가정에서 촛불을 밝히며 추모에 동참했다고 SCMP는 전했다. 집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미국, 유럽, 대만 등 세계 곳곳에서도 동참하는 시위가 벌어졌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