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로이터통신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종차별 반대 시위 도중 경찰에 밀려 넘어져 중상을 입은 70대 노인을 상대로 “극좌파의 설정 아니냐”는 음모론을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마틴) 구지노는 (경찰에) 밀린 것보다 더 세게 넘어졌다”면서 “설정이 아니냐”고 적었다.
이에 대해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州)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해 “예의와 인간애를 보이라”면서 “얼마나 신중하지 못하고, 얼마나 무책임하며, 얼마나 비열하고, 얼마나 상스러운 발언이냐”고 비난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