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로이터통신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독일 주둔 미군의 감축 계획을 공식적으로 처음 밝혔다. 그는 “주독미군을 2만 5000명으로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독일에 관해서만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나는 많은 다른 나라에 관해 얘기하고 있는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물론 공화당 내부에서도 강력한 반대 목소리가 터져 나와 주독미군 감축이 현실화될지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독일을 방어하고 있지만 독일은 채무를 이행하지 않고(delinquent) 있다”면서 “그것은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2만 5000명으로 (독일 주둔) 미군 수를 감축할 것”이라며 “그들(독일)이 돈을 비용을 지불할 때까지 우리는 우리의 군인들을 줄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