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전시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로컬푸드를 공급하는 농가를 중심으로 농산물 생산현장 견학 및 재배에 참여하도록 하는 로컬푸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19일 대전시에 따르면 로컬푸드 체험교육은 영유아의 오감만족과 먹거리 교육을 위해 필요한 체험교육을 우리지역에 있는 체험농가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전시 어린이집연합회 및 대전시 사립유치원연합회가 체험 대상을 선정하고 체험비는 대전시가, 교통비 등은 각각의 시설에서 부담하는 체험교육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12월에는 성과보고회가 열릴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대전시 기획생산센터 홈페이지의 건강한 대전 체험프로그램소개란에 소개돼 있으며, 어린이집ㆍ사립유치원이 직접 체험 농가를 선정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자는 딸기, 감자, 고구마, 표고버섯, 방울토마토, 장 담그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로컬푸드의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가까운 곳에서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다.
지난 18일에는 사립유치원연합회원들이 유성구 하기동에 소재한 하하팜에서 직접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체험교육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철저한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립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영유아 체험시설 관련 컨설팅은 물론 홍보까지 더해져 생산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생산자는 체험교육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조사 결과도 받아볼 수 있다.
대전시 이성규 공동체지원국장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사업이 제한적인 시범사업으로 실시되지만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사업으로 사업평가를 거쳐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부터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생산단계부터 안전성을 검증한 제철 농산물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꾸러미 형태로 공급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