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일본 유권자 10명 중 7명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임기 연장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일본 아사히신문(朝日新聞)에 따르면 지난 20일~21일 전국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 아베 총리가 다시 총리직을 수행하는 것에 대해 응답자의 69%는 반대했다. 찬성 응답자 비율은 19%에 그쳤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문제뿐 아니라 가와이 가쓰유키(河井克行) 중의원 의원이 부인 가와이 안리(河井案里) 참의원 의원과 함께 비리 의혹으로 구속되는 등 측근들의 추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