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관리직 공무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02 21:30:37
기사수정


파주시는 2일 관리직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과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지와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서별 사업 발굴 및 성 인지적 관점에서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관리자가 알아야 할 성인지 정책''왜 여성친화도시인가?'에 대한 주제로 손영숙(젠더코칭 대표)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관리자가 성 인지적 관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성 평등한 사업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여성친화도시의 의미와 지역정책에 여성의 관점과 의견을 반영한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사업들을 설명해 이해와 참여도를 높였다.

 

한편, 교육 당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청사 출입 전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손 소독, 마스크 의무 착용 및 교육생 간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했으며 사전에 철저한 소독과 방역 작업을 실시했다.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국장은 성 인지적 관점과 여성친화도시의 목적은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반영해 지역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곳을 만드는 것이라며 공정하고 함께 사는 파주시민의 삶을 위해 성 평등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