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2020년 체험학습교사 역량강화교육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7-08 13:32:24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농업인들의 농촌체험학습 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농촌교육농장일반체험농장 운영자를 대상으로 ‘2020년 체험학습교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자원을 학교 교육과 연계해 정기적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농촌체험교육농장 현장교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630일부터 77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19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 전후 철저한 방역활동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에게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교육내용은 농업농촌의 이해, 농촌교육농장의 개념, 아동발달의 이해, 농장안전관리 및 관련법규 등 농촌체험 현장교사가 숙지해야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하는 농장주의 경우 과정 수료 시 농촌진흥청에서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농촌체험농장 운영 농업인, 희망농가 등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농촌교육농장에서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각 농장이 갖는 특성과 정규 교육과정 간의 연계성을 찾아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심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