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군·고창교육지원청·고창지역환경교육센터, 생태환경 업무협약 체결 - 고창의 아이들에게 보다 실천적인 환경교육과 체험의 기회 제공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7-10 00:00:50
기사수정


                                생태환경 업무협약 체결



‘한반도 생태환경 수도’ 고창군이 교육청, 지역환경교육기관과 손잡고 생물다양성을 지켜가는 군민 교육에 울력하기로 했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전날(8일) 오후 군수실에서 고창교육지원청, 고창지역환경교육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고창교육지원청과 지역환경교육센터는 각종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교육과정에 접목해 아이들에게 보다 실천적인 환경교육과 체험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고창군은 교육청과 지역환경교육센터를 이어주며 행정적 지원을 뒷받침하게 된다. 현재 지역환경교육센터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풀공예학교, 곤충생태학교, 미디어학교, 지질생태학교, 토우학교 등 동영상을 통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점차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을 통해 자신이 살고있는 터전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스스로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