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혁신 문화확산 기회 마련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혁신학교 맞춤형 컨설팅 운영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7-16 12:55:30
기사수정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혁신미래교육을 주도하는 창의인재씨앗학교, 창의인재성장학교, 창의인재이음학교, 창의인재이음학급을 대상으로 2020713()부터 716()까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에서 2020년 학교혁신 문화 확산 및 학교의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하였다.

 

이번 학교혁신 문화 확산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은 혁신학교 신규업무 담당자 및 일반학교 내 혁신비젼 공유와 실천을 희망하는 창의인재이음학교 및 창의인재이음학급 담당자와 운영방법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지니고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경험 있는 컨설팅지원단을 중심으로 4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학교별 컨설팅 요청사항인 코로나19 상황 속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지원비의 사용등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형태의 혁신학교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미래교육이 추구하는 수업의 내용과 방법의 변화를 동부교육지원청 산하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빠르게 받아들이고 적응하여 일반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미래교육의 핵심인 다양한 형태와 문화를 지닌혁신학교를 운영하여 학교 혁신과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의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공감대 확산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