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어르신 낙상 예방’ 업무 협약 체결 - 선진창호(주)와 낙상 예방 환경 조성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7-21 22:29:54
기사수정


▲ 서천군, ‘어르신 낙상 예방’ 업무 협약 체결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20일 선진창호()(대표 정동숙)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에서는 홀몸·거동불편 어르신들의 낙상 예방에 초점을 맞춘 낙상예방과 근력운동 교육 안전 바, 미끄럼방지 타일 시공 등의 낙상방지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2017년 전국 노인실태조사 결과 65세 이상 노인의 약 16%가 낙상을 경험하는 등 낙상 사고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초 진행된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주민제안 사업발굴 워크숍에서도 낙상 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으며, 군보건소는 낙상 예방 지원에 맞춰 독립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선진창호() 정동숙 대표는 작은 힘이라도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집과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주민, 기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들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