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마음愛담 꾸러미’사업 추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22 12:29:33
기사수정


▲ 마음愛담 꾸러미 전달 장면


보령시는 코로나19의 지속 확산으로 돌봄 공백이 발생한 자살 고위험군 및 정신질환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마음담 꾸러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건강취약계층인 자살 고위험군 및 정신질환자의 불안감 증대, 투약중단 등의 위험성이 높아 고위험군의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정신 자살예방 프로그램까지 중단돼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고위험군의 심리지원을 위해마음담 꾸러미를 제작하고 지난 20일부터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350명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마음담 꾸러미는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식물재배키트, 컬러 드로잉북, 색연필, 건강 돌봄을 위한 영양제, KF80마스크, 파스 등 모두 1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연락 후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고 있고 이후 고위험군의 건강상태 모니터링, 투약관리 등 맞춤형 사례관리도 병행한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이 높아질 수 있는 고위험군에게 마음담 꾸러미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시는 앞으로도 매주 1회 이상 고위험군의 사례관리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