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찾아가는 심리 상담실 운영 - 소방공무원 대상 1대 1맞춤형 마음건강 튼튼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7-23 00:21:47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적 회복 탄력성을 형성하고 각종 트라우마 예방관리·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힘든 현장활동과 스트레스에 지친 소방관의 심리 치유를 위해 전문상담사가 직접 소방서와 119안전센터를 찾아 개인의 상황·성향을 고려해 1대 1 맞춤형 비공개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교대 근무 등으로 인한 수면장애 ▲우울증 등 정신적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을 집중 관리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오는 11월 말까지 추진되는 상담을 통해 개인상담 결과 관리·치료 필요군에 대해 심층상담을 시행하고 병원연계 치료 등으로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백성기 서장은 “소방공무원은 체력적, 심리적으로도 건강해야 시민을 지킬 수 있다”며 “심리상담실을 통해 마음속 깊이 담아둔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현장활동으로 지친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