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영어도서관, 아동센터 연계 프로그램 운영 - - 공모사업 선정, 정보소외계층 아동 영어독서 기회 제공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8-04 15:56:04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보 소외계층 아동에게 영어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해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현재 9회차에 걸쳐 실시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주변 지역 정보소외계층 어린이의 영어독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동산동에 위치한 해밀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한부모 가정 등의 어린이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 방문과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관련 영어도서와 재료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1회, 9회차는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견학을 통해 이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영어도서관 내 원어민 선생님과의 영어책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방문 프로그램인 2~8회차는 강사와 영어동화책을 함께 읽고 숫자, 색깔 등 관련 영단어를 배우며 재미있는 만들기 활동을 통해 영어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였다. 

      

남은 10~18회차 또한 센터 방문 및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9월 독서의 달 행사 참여와 10월 익산국립박물관 및 시내 지역서점을 탐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영어 독서습관 형성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