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장항읍, 통합사례회의 활성화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추진 - 대상자의 복지욕구 중심으로 지원 계획 수립해…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 실…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8-12 18:03:32
기사수정



서천군 장항읍(읍장 조정환)은 지난 10일 지역 위기가구에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의 복지욕구를 중심으로 서비스 지원, 지역 내 자원 발굴, 전문가 개입 등을 실시하며 다각도로 문제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들의 중증질환, 우울감으로 삶의 의욕이 없으며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외부의 개입이 필요한 주민에 대해 논의했다.

 

주거환경 개선과 보건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사례관리를 실시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조정환 읍장은 여러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의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책을 찾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항읍은 위기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가정을 방문,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등을 파악하고 주 1회 이상 사례회의를 진행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4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