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8-14 17:45:19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813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심사를 위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올해 상반기 첫 시행으로, 이번 심사대상은 적극행정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코로나19에 능동적·선제적으로 대응한 공무원이다.

 

시에서는 지난 8월 초, 적극행정 사례에 대한 다양한 평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사전 실무회의를 개최하여 우수공무원 후보 8명을 정하였고, 이 날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도있는 토론과 심사를 통해 최우수 1, 우수 1, 장려 2명을 선정하게 되었다.

 

최우수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공원과 이정훈 주무관은 국방부 폐철도부지 매각 계획에 따른 공원화사업 선제적 추진담당자로 폐철도 부지가 매각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협의하고 행정절차를 추진하여 국방부의 매각 계획을 보류하였다. 녹색 커뮤니티 공간 조성으로 지역 간 균형 있는 공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이 사례는 안부 2분기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실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정훈 주무관을 포함한 4명에게는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최종 심의·의결 후 선정 등급에 따라 인사가점이 주어지며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이 부여된다.

 

박승식 공동위원장은 의정부시 공직자들이 시민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꾸준히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4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