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통합 서비스포털 ’중소벤처 24(www.smes.go.kr)‘의 시범운영 이벤트 당첨자 175명을 8월 25일 발표했다. ’중소벤처 24‘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곳으로 모아 운영하는 통합 창구이다.
중기부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주간의 ’중소벤처 24‘시범운영 기간 동안 ‘옥의 티를 찾아라’, ‘중소벤처24에 바란다’, ‘중소벤처 24 슬로건은 내가 만든다’, ‘신규 회원가입하고 선물받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를 통해 발견한 옥의 티 144건은 즉시 개선됐으며, 개선의견 117건은 추후 개발과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중소벤처24’의 핵심 홍보문구로 활용할 홍보 슬로건 이벤트에는 144건이 접수했는데, 중기부 내부 직원 투표를 통해 10건을 당첨자로 선정했다.
중기부 김영식 고객정보화담당관은 “7월 22일 시범 오픈 이후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받았다.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도움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 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옥의 티를 찾아라”, “중소벤처 24에 바란다” 이벤트는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