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연 소공연장 조성 농협창고순창군이 기존 양곡창고로 쓰이던 공간을 리모델링해 소공연장으로 새롭게 변모시킨다. 군은 지난해 지역내 문화예술동호인과 청소년들의 문화욕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들이 활동할 공간 마련을 고심한 끝에 양곡창고였던 순화 농협창고를 리모델링해 공연장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군은 올 1월 순창농협과 협의를 통해 매입을 완료했다. 지난 6월에는 정밀안전진단과 내진성능평가용역까지 완료하고, 건물에 대한 안전성까지 확보해 지난달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이 공간은 330㎡ 규모로 소공연장(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영상제작실 등을 구성하여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다. 총 사업비 10억원이 소요되는 이번 조성공사는 폐산업시설 문화공간 조성사업을 통해 국비 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군이 부담해야하는 예산도 대폭 줄였다. 이번 소공연장 조성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동호인들이 문화공간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형성되면서 이뤄졌다.
특히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청소년들도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들이 활동할 공간이 필요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를 분출할 공연장이 관내에 있긴 하지만 460석 규모의 공연장 한 곳과 150석 규모의 공연장은 각각 규모가 크고 거리가 멀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이 이용하기 불편했다.이번에 조성하는 소공연장은 읍내에 위치하면서 반경 500m내 중학교와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이 이용하기 적합한 장소로 꼽히고 있다.
소공연장 공사는 5개월간 진행되며, 내년 상반기에는 소공연장을 개관하려 관련 절차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번 소공연장 조성으로 대규모 공연유치외에도 연극이나 인형극 등 소규모 공연 유치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고, 관내 문화예술 다양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문화예술 분야가 대폭 축소되어 지난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볼 수 있었던 군민들의 불편함이 많다”라면서 “내년에는 코로나19 종식으로 소공연장을 통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