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창군 캐릭터 3D 피규어 프로그램 개발순창군이 지난 10일 발효미생물 10종의 캐릭터에 대한 3D 모델링을 완료하고, 민간에서도 적극 활용활 수 있도록 배포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2004년 개발했던 장류캐릭터 5종이 시대 감각에 뒤떨어져 현대감각에 맞게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8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10종에 이르는 캐릭터를 개발, 지난 2월 고추장, 청국장 등 전통 장류에서 찾아낸 황국균, 고초균, 유산균, 효모균 등의 토착 미생물을 캐릭터화 하는데 성공했다.
장류와 미생물의 특성을 철저히 분석해 캐릭터별로 성격을 부여했다. `발효 in 순창왕국`이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화 작업도 마쳐, 영유아나 학생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스토리는 순창왕국에 `발효`라는 힘을 일찍 깨우친 고추장 국왕이 있고, 그 아래 공주와 기사단, 마법사를 발효균과 장류를 접목한 캐릭터를 개발했다. 이를 개발한 당시인 지난 2월에는 2D형태로 모델링을 완료해 종이나 홈페이지 등에만 단순 이미지를 삽입해 활용해 왔다. 이에 한계를 느낀 군은 3D형태로 새롭게 모델링을 통해 조형물이나 캐릭터 인형 제작 등 활용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 순순창군 캐릭터 3D 피규어 프로그램 개발특히 민간에서도 3D 프린터 보급률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이번에 개발한 3D 모델링 파일을 이용한 자체 생산이 가능해, 군은 발효미생물 캐릭터를 활성화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홈페이지와 소통앱 등에 배포하여 음식관광산업, 군·주민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순창군 미생물산업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개발·배포를 통해 조형물, 홍보물 등 제작시 활용하여 순창군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군의 수익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순창군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