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투어’ 운영 - - 11월 14일까지 덕양과 일산의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5개 코스 시범 운영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10-24 18:08:37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덕양과 일산의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투어’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4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투어’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고양시의 대표 관광지를 연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 높은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난 3개월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현장을 답사하며 고양시의 매력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코스를 집중적으로 개발했다. 그 중 선호도가 가장 높은 5개 코스를 선정, 파일럿 참가자를 모집해 시범 운영 중인데, 오픈 이틀 만에 200여 명이 참가 신청을 했을 정도로 시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시범 운영 중인 고양시 도보관광투어는 5개 코스에서 매일 두 차례,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시작한다.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출발하는 ‘일산이야기’ ▲백마역에서 출발하는 ‘경의철길 옛이야기’ ▲행주산성에서 출발하는 ‘행주이야기’ ▲필리핀 참전비에서 출발하는 ‘고양 옛이야기’ ▲일산호수공원을 돌아보는 ‘힐링코스’ 등 5개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도보관광투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답사일 최소 3일 전까지 고양시청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10)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시는 현재 시범 운영 중인 5개 코스에 대한 참가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3~4개 코스를 최종 선정해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투어’를 오는 12월부터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4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알렉산드리아의 피로스의 등대
  •  기사 이미지 성 소피아 대성당
  •  기사 이미지 중국 만리장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