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교육청,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 사업 추진 김태구
  • 기사등록 2020-11-04 13:33:43
기사수정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3 에듀테크 기반 인천미래교육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이길호 회장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  ‘KT’ 해용선 본부장  미리디 강창석 대표  버블콘 신영규 대표 등 5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우수한 에듀테크를 도입하고 활성화하여 코로나 이후 시대 대응 및 미래교육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인천시교육청은 2021 에듀테크 기반 스마트 학교 구축을 역점 정책으로 약 476억 원 예산을 편성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AR·VR 등 첨단기술을 융합한 교수학습 지원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맞춤형 에듀테크 도입을 위한 컨설팅, 교육, 정보 기술을 교류하고, ‘클래스팅은 인공지능 활용 수준별 맞춤형 학습서비스 클래스팅 AI서비스를 제공한다. ‘KT’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하며 미리디는 디자인 플랫폼 서비스 미리캔버스, 버블콘은 강의플랫폼 ‘1gram.cc 서비스를 각각 시범 서비스로 도입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에듀테크는 기존의 교육이 해결하지 못했던 난제를 풀고, 교수학습을 혁신시킬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에듀테크와 공교육이 함께 상생·발전하는 모델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