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왕이, 오전엔 강경화 오후엔 문대통령 만난다... 한미 관계 견제할 듯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1-26 10:40:48
기사수정


▲ 사진=YTN뉴스


2박 3일간의 방한 일정을 시작한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26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만날 것으로 보인다.  왕 부장은 이번 방한 기간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물론,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한국내 주요 인사들을 모두 만나고 내일 27일 귀국한다.


왕 부장은 이날 외교부 청사에서 강경화 장관과 회담하고, 이후 한남동 외교장관 공관으로 이동해 오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오찬 후 왕 부장은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찬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왕 부장은 한국과 코로나19 대응 및 경제 협력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미중 갈등 현안에 대한 중국 입장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왕 부장의 이번 방한 목적은 미국 정권 교체기를 맞아 한국이 미국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함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는 양국 고위급 간 전략적 소통과 코로나19 방역, 생산 회복 등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며 “또 국제 및 역내 업무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관계의 건강한 발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왕 부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접견한다. 


문 대통령은 왕 국무위원과 코로나19 등 양국간 협력 및 상호 관심 현안과 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 및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문제, 한한령(限韓令) 해제 및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방한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