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업정보사이트 캐치, DB하이텍·SFA반도체 외 채용공고 발표
  • 조기환
  • 등록 2021-01-11 09:42:56

기사수정



11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반도체 회사인 DB하이텍, SFA반도체,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인피니언테크놀로지파워세미텍과 크라운제과, 카카오커머스, F&F가 신입/인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DB하이텍이 ‘2021년 상반기 채용전제형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직무는 ‘회로설계’, ‘BCD소자개발’, ‘RF 소자 및 공정개발’, ‘양산 개발’, ‘IT’, ‘회계’ 등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 전공 학과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 중 전(全) 학년 누적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인 사람에게 주어진다. 또한 2월 중순부터 6월까지 사업장에서 인턴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AI인적성(온라인), 면접(화상), 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1월 18일까지이다.

SFA반도체는 ‘2021년 각 부문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 중이다.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환경안전팀’, ‘Utility팀’ 등으로 ‘환경안전팀’은 학사 이상, ‘Utility팀’은 고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각각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SFA반도체는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기숙사와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조식, 중식, 석식을 제공하고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심사, 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되며 1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제조장비직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담당업무는 ‘제조장비 유지 및 보수 관리’, ‘고정 품질 및 Yield 향상’, ‘프로세스 개선 및 장비 가동률 향상’ 등이다. 이공계 전문학사 학력을 보유한 사람 중 반도체 유관학과(전자, 전기, 기계, 화학, 재료)를 전공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의료 지원 및 주택 자금 지원 등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충원시까지 열려 있으며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임원면접순으로 이루어진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파워세미텍은 ‘Automotive Sensor Applications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담당 업무는 센서 측정 및 데이터 후 처리, 센서 실험실 관리 지원 등이다. 이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공에 상관은 없지만 학사학위 이상이 필요하다. 파이썬이나 R, MATLAB 등 유사한 S/W언어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우대한다. 채용기한이 따로 없으며 적합한 인재가 채용되면 공고가 마감된다.

크라운제과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뽑고 있다. 모집 중인 인턴사원 포지션은 ‘일반관리’, ‘식품안전평가/분석’, ‘해외영업’ 등이다. 대졸 학사 이상부터 지원 가능하며, 2021년 2월부터 4월까지 근무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인턴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 실습기간 3개월 후, 평가에 따라 채용을 검토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월 17일까지다.

카카오커머스는 ‘2021년 카카오메이커스 동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메이커스MD’로 제품소싱/기획 서포트, 파트너사 운영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조사&모니터링, 고객 접점 강화 전략 수립 및 실행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 자격요건은 21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 최신 쇼핑&마켓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기간은 2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2개월 동안 운영된다. 접수 기간은 1월 18일까지다.

F&F가 ‘디지털본부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Data Engineer’, ‘Web 개발’, ‘Web 서비스기획’ 등이다. Data Engineer는 관련 컴퓨터 언어를 이용해 데이터를 추출, 가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Web 개발은 PHP, JAVA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야 한다. Web 서비스 기획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사항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고용 형태는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인턴 1~3개월 근무 후, 근무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신입사원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월 18일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올해 반도체 산업에 슈퍼사이클이 오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관련 기업들이 인력 충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초부터 반도체 관련 업계의 채용이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2.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3.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4.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6.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7.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