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FC 이영표 대표가 3. 23.(화) 13:00 ∼ 17:00 춘천 후평동(개인주택)에서 인평피해 저감을 위해 수어 소방안전영상을 촬영했다.
최근 5년간 화재 사망자의 68.9%가 주택에서 발생하여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지명도 높은 이 대표를 섭외했으며,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수어를 포함하여 제작했다.
영상에는 이 대표와 강원도 캐릭터 범이 & 곰이가 춘천시 후평동 개인주택에서 화재원인 제거와 예방법을 단막극 형태로 재연했다.
촬영내용은 범이&곰이가 살고 있는 춘천 후평동 주택을 가정하여 이 대표와 범이 & 곰이가 화재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화재경보기를 설명했다.
화재경보기는 열과 연기를 감지하여 음성으로 경보하며 단독주택과 빌라 등 소형주택에서 전선 없이 방마다 설치되는 소방시설로 작년 4월 춘천 주택화재 등 실제 화재에서 인명을 구한 사례가 다수 있다.
2020.4.2. 춘천시 운교동 주택화재 당시 춘천소방서에서 2016년 설치한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경보기가 작동하여 혼자 집에 머물던 이00(남, 14세)가 신속히 옆집으로 대피하여 다행히 인명피해를 예방했다.
영상은 시청자의 집중력 유지를 위해 3분 내외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강원도 농아인 협회 수어통역사가 특별출연(재능기부)하여 수어로도 방송할 계획이다.
제작된 영상은 소방청, 교육청, 시도 소방본부에서 비대면 교육자료로 제공되며 강원소방 유튜브, SNS에 4. 08. 업로드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인생에 가장 멋진 골은 안전에 대한 확신이라며, 영상이 도민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길 바란다.”말했다.
김숙자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영상촬영에 협조해준 강원 FC에 감사하며, 주택화재 사망률 저감을 위한 안전대책 추진에 총력 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