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황리에 마쳐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3-29 13:24:27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7일 진행한 수련관 자치조직 연합 비대면 발대식 ‘놀라운 발대식, 부청수와 함께 할 카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형태로 실시됐으며, 5개 자치조직의 청소년 80여 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은 온라인 플랫폼 줌과 유튜브를 활용해 단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시간 형태로 이뤄졌다. 부평구청장의 축하메세지와 수련관 소개, 각 자치조직 활동 및 단원 소개, 실시간 퀴즈 이벤트, 지도자 뇌구조 인터뷰, 선서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2월부터 구성된 기획단 청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이벤트와 MC 활동 등이 펼쳐져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참여기구 및 자치조직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프트’ ▲청소년영상단 ‘라이트’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청소년자원봉사단 ‘미스트’ ▲대학생서포터즈 ‘이스트’ 등이며 본격적으로 자치조직의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알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진행하게 돼 매우 아쉽다”며 “1년 동안 청소년들이 즐겁고, 유익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