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강릉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녹색도시를 구현하며,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여 자전거 관련 사고에 대비하고자 올해에도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하였다고 밝혔다.
강릉시는 DB손해보험㈜과 1년(2021.3.18.~2022.3.17.) 기간의 보험을 계약하였으며, 보험료는 전액 강릉시가 부담한다. 보험수익자는 피보험자 본인으로 한다.
강릉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피보험자가 되며, 자전거 이용에 따른 본인 사고 또는 자전거로부터 입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사고에 대해 보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관내 동해안 자전거도로 57.2㎞ 범위 내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사고를 당하면 관광객도 시민과 동일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보험료는 ▲자전거 사고 사망 1.5천만 원 ▲자전거 사고 후유 장애 1.5천만 원 ▲자전거 상해 진단위로금(1회 한)은 4주(28일) 이상 30만 원부터 8주 이상 70만 원, 4주 이상 진단자 중 7일 이상 입원 시 추가로 20만 원 지급 ▲자전거 사고 벌금 1사고 당 최고 2천만 원 ▲자전거 사고 방어 비용 2백만 원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1인당 3천만 원 한도로 보장한다.
[인사] 관세청 인사발령
▶과장급 전보(2026년 1월 14일자)관세청 기획재정담당관 나 종 태 (羅鐘太)관세청 법무담당관 장 진 덕 (張鎭德)관세청 통관기획과장 양 승 혁 (梁昇爀)관세청 심사정책과장 박 천 정 (朴天正)관세청 조사총괄과장 최 문 기 (崔文箕)김포공항세관장 김 희 리 (金熺里)서울세관 심사1국장 이 광 우 (李光雨)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 현 석 (金炫錫)천...
[인사] 영림원소프트랩
1월 9일자◇ 임원 승진상무△ 심영근(PMS사업부장) △송기연(제조유통사업부장) △주덕중(공공사업부장)상무보△권기석(국내클라우드사업부장) △정종근(제조유통사업부 수석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