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숭의과학기술고 ‘부사관과’, 윤재갑 의원과 간담회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5-10 14:26:08
기사수정



숭의과학기술고가 지난 7일 교장실에서 ‘부사관과(전 스마트기계과)’ 학생 대표와 21대 국회의원 윤재갑 의원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10일 숭의과학기술고에 따르면 전라남도 해남군 화산면 출신인 윤재갑 의원은 숭의과학기술고 12회 졸업생으로 기계과를 졸업했다. 이후 해군사관학교 32기로 임관한 뒤 해군 1함대 사령관을 역임하다 소장으로 예편했다. 현재 ‘완도-해남-신안’ 지역의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숭의인이다.


‘부사관과’는 학과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2021년부터 신설됐다. 부사관 교육과 함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계과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윤 의원은 어려웠던 시절의 이야기, 목표를 가지게 된 계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등 자신의 성장 과정을 학생들에게 이야기했다.


윤재갑 의원은 “2021년 학과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부사관과’의 신설 소식을 듣고, 기계과 출신이자 군인 출신인 선배로서 같은 성장 경로를 걷고 있는 후배들을 격려하고 싶어 모교를 방문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항상 매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숭의과학기술고 ‘부사관과’ 1학년 이진 학생은 “우리와 같은 길을 먼저 걸으신 선배님이 계셔서 정말 든든하고,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부사관과’ 1학년 김희수 학생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선배님을 보고 지금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양승용 교장은 “숭의학원의 역사가 60년이 넘어 자랑스러운 숭의인이 많은데 그 동안 선후배의 만남의 기회가 적었던 것 같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자랑스러운 선배와 후배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6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