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구가 ‘환경의 날’(6. 5.)을 맞아 6월 4일과 5일 ‘함께 그린(Green) 미래’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다양한 기념행사를 연다.
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구민 환경교육과 저탄소 실천의 거점이 될 ‘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홍제천로 111) 개소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이루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포럼이 잇달아 개최된다.
개소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센터와 인근 홍제천에서 ▲손수건 커팅 ▲기후위기 비상대응 선언 ▲하천 정화를 위한 흙공 던지기 ▲홍남교와 두바퀴환경센터를 잇는 신설 보도교 개통순으로 진행된다.
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에서 이어질 포럼에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플라스틱 없는 카페 ‘보틀팩토리’의 정다운 대표, 도봉환경교육센터 마은희 센터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패널로 나서 탄소중립을 위한 지역사회의 실천과 노력에 관해 토론한다.
5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는 환경 관련 퀴즈를 함께 풀며 가족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후환경 골든벨’이 열린다. 지난달 신청한 50여 가족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참여한다.
이번 양일 행사는 서대문구청 동영상 공유 서비스(유튜브)로 생중계된다.
또한 이달 4일과 5일 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 안팎에서는 ‘2020년 환경보전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 수상작 30여 점이 전시되고 ‘2050 탄소중립 포토존’도 운영된다.
특히 포토존에서 촬영을 한 시민에게는 즉석에서 해당 사진을 인화해주고 이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며 환경보전 의식 확산에 동참하면 기념품도 증정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환경의 날 기념행사가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 저탄소 생활 실천 의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서대문구청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